본문 바로가기
Android 개발/AdMob & 광고

Google Ads에 광고하는 방법

by Developer88 2019. 9. 25.
반응형

앱을 열심히 만들고 나서 광고하는 방법을 알아야 할 텐데요.

오늘은 Google Ads에 광고 캠페인을 만들어서 광고를 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광고 캠페인 만들기

GoogleAds(ads.google.com/)‎ 에 회원가입을 거쳐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 가운데 동그란 플러스(+) 버튼이 보이실 텐데요.

이 버튼을 누르면 광고에 관한 캠페인을 만들고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가운데 동그란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화면이 다음과 같은데요.

이제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New Campaign을 선택해 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두번째 열 가운데에 App promotion이 저희가 하고자 하는 것 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안드로이드 혹은 ios의 아이폰 같은 플랫폼 선택이 나오구요.

홍보할 앱의 package명을 검색해서 선택한 다음,

Continue를 눌러 줍니다.

 

이제 이 페이지에서는,

다양한 마케팅 문구와 이미지를 넣어 주면 됩니다.

 

마케팅 문구와 이미지 파일을 넣어주기 전에,

Campaign name에 이번 광고 캠페인의 이름을 정해서 적어줍니다.

 

Your text ideas에 여러분의 광고 글을 25자 이내로 적어주면,

구글에서 광고 플랫폼에 맞게 잘 조합해서 만들어 줍니다.

아래부분에 이미지를 upload할 수 있는 공간도 있으니,

좋은 이미지가 있으면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중요한 광고 대상지역과 언어 입니다.

이 부분은 앱에서 대상으로 하는 지역에 따라서 다르게 설정해 주면 됩니다.

이번에 설정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인데요.

바로 예산(Budget)을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하루에 얼마나 쓸 것인지를 결정해서 적어주면 됩니다.

여기서 설정되는 금액에 따라 예산이 집행되어 지는데,

정확하게 하루예산만큼 꼭 사용되는 것은 아니고,

어떤 날은 초과하고 어떤 날은 적게 집행되는 방식이어서,

한달 평균으로 보면 원하는 값의 근사치가 나오도록 된다고 합니다.

 

 

다음은 Bidding인데요.

예산을 집행하는데 있어서, 설치를 늘리고자 하면,

한개의 설치당 얼마를 Bidding할 것인지를 하는 것입니다.

targe CPI(target cost-per-install)라고도 하는 것인데요.

너무 높아도 않되고 너무 낮아도 않되니 전략적으로 잘 생각해서 해야합니다.

 

아래 글에 2018년도 기준이기는 하지만,

CPI관련된 기사가 있으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businessofapps.com/ads/cpi/research/cost-per-install/

 

Cost Per Install (CPI) Rates (2018)

The mobile app marketing industry is powered by several business models. From one-off payments to costs-per-metric, there is a number of models for mobile app marketers to choose from upon launching an app’s advertising campaign. CPI, or Cost Per Install,

www.businessofapps.com

이제 다 되었으니, 캠페인을 실행할 날짜를 설정하면 됩니다.

만약 End date가 없으면 캠페인은 계속 되고,

따라서 광고비도 계속해서 결제되게 됩니다.

 

 

이렇게 생성된 캠페인을 실행하기 전에

도구 및 설정 > 결제 에서 신용카드 정보 등을 등록해야만

정상적으로 실행이 됩니다.

 

캠페인이 진행된다고 해도 집행된 예산비용등을 봐가면서 캠페인 리스트에서 바로바로 일시 중지를 할 수도 있으니,

집행후에 상태를 보면서 캠페인을 수정하거나 일시중지 시키면 됩니다.

 

2. 구글Ads에서 받은 쿠폰 사용하기

구글 Ads에 가입하면 종종 프로모션 쿠폰을 받게 되는데요.

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메뉴는 위에서 보았던 도구 및 설정 > 결제 설정에 들어간 다음

좌측 네비게이션 메뉴에서 설정을 누르고,

화면의 맨 하단에 보면 프로모션 코드란이 있습니다.

프로모션 코드 관리로 들어가서 받은 쿠폰을 사용해 주면 됩니다.

 

 

이상으로 광고 캠페인 생성과 실행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광고를 집행하기 전에 더욱 중요한 것은 안정화 된 앱일 것 같습니다.

돈들여서 사용자가 앱을 설치하도록 해 놓았는데,

앱이 크래쉬가 생기거나 퍼포먼스 문제로 사용자가 앱을 지운다면 의미가 없는 일이 될 테니까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