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deJS, NPM, Koa

WebStorm NodeJS Coding Assistance 활성화 방법

by Developer88 2021. 4. 29.
반응형

WebStorm을 이용해 프로젝트를 생성할 경우, NodeJS프로젝트로 생성할 때도 있지만,

그냥 Empty 프로젝트에 app.js만 생성해서 시작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 때, NodeJS Coding Assistance 를 활성화하지 못하고 사용하는 경우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오늘은 Coding Assistance를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1. Alt + Enter

JetBrain 프로덕트들에서 가장 유용하게 쓰이는 단축키가 "alt+enter" 인데요.

이를 이용해서 CodingAssistance를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모듈을 require해 주면되는데요.

꼭 path가 아니여도 되지만, 개인적으로 path를 많이 사용합니다.

자주 require하는 모듈중 하나인 path에 불투명한 회색사각형이 뜨는 걸 볼 수 있으실텐데요.

 

이 위에서 alt+enter를 치면 아래와 같이 context메뉴를 볼 수 있구요.

가장 위에 나오는 "Enable Node.js coding assitance" 를 클릭해 주면 됩니다.

 

 

 

2. Preference에서 활성화 하기

Preferences > Languages & Frameworks > Node.js and npm 에서 하단의 Enable버튼을 클릭해서 활성화 할 수도 있습니다.

 

 

3. 결과 확인

아래와 같이, Coding Assistance의 도움을 받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럼이제 Webstorm의 도움을 얻어서 모듈설치하기도 여러가지 과업을 쉽게 할 수 있게 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