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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 개발/AdMob & 광고

안드로이드 애드몹(Admob)광고배너 무효 혹은 부정 클릭 방지하기

by Developer88 2018. 9.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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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을 처음 만들고, admob을 붙여서 광고를 넣고 출시하는 과정은 너무나 즐겁습니다.

특히 자신이 만든 앱에 광고가 들어가 있는 것이 그런데요.

하지만, 자칫 잘못해 QA나 사용성테스트 등의 과정에서 실수하여

광고를 눌러버리게 되는 경우, 구글에 의해서 더이상 광고를 붙일수 없게되거나 광고가 정지 될 수 있습니다.

항상 걸린다고 보증할 수는 없지만, 처음 출시하여서 사용자가 적은경우,

더더욱 실수에 대해서 민감하게 됩니다.


이는 혼자서 앱을 관리하는 개발자들에게는 정말 치명적인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일을 미연에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Admob광고를 구현하는 방법은 아래링크를 참조해주세요

>>Admob으로 앱에 광고 달기<<



1. 테스트 기기로 등록하기


AdMob을 구현하고 앱을 테스트기기로 등록하고자 하는 기기에서 빌드시키면,

Logcat을 통해서, Ad몹에서 내려주는 로그를 볼 수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logcat에서 "addTest"로 로그를 필터링 해보면 

아래와 같이 테스트기기의 deviceID를 알려줍니다.

"addTestDevice(" 이후에 나오는 부분이 deviceID입니다.

먼저 이 부분을 카피해 놓습니다.



이제 아래와 같이, addTestDevice메소드를 adRequest에 추가해주면 됩니다.

저의 경우는 values폴더에 string.xml에 추가해놓고, 가져다 사용하였습니다.




여러대의 테스트기기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res폴더의 array.xml에 아래와 같이 등록을 해놓고,




아래와 같이 불러서 사용할 수 도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테스트기기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저도 한번 이부분을 소홀히 하여 구글에서 한달동안 광고를 정지먹은 적이 있는데요.

UI가 비워져 있어서 이상해 보이기도 하고, 여러모로 힘들었네요.

잊지말고 꼭 사용해야 겠습니다.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마켓에 Release 하실때는 꼭 addTestDevice부분을 주석처리해주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용자들도 테스트 광고만 보게 되서 힘들게 만든 앱의 수익을 얻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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